본문 바로가기

캐시 워드, 넘치도록 사랑하는 것

알바트로우스 2023. 8. 21.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넘치도록 사랑하는 것

'캐시 워드'

만약 누군가를 넘치도록 사랑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나는 당신을 그만큼 사랑합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내 마음을 아프게 할 뿐입니다. 왜냐하면 내가 외로움을 느낄 때 당신은 내게서 너무 멀리 떨어져있어 내게로 달려오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당신이 없는 공간이 내게는 너무 크게 느껴져 내 마음의 전부를 차지하고 있는 그만큼 나를 아프게 합니다. 그러나 당시 생각해보면 잠시 함께할 수 없다는 것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나는 내가 너무도 사랑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만약 그 누군가를 영원히 사랑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나는 당신을 사랑한다고 감히 말하고 싶습니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