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힘이 되는 좋은 글귀, 행복의 비밀

알바트로우스 2023. 3. 11.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행복의 비밀

'작자 미상'

행복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뒤쫓았다. 참나무 옆을 지나 흔들리는 담쟁이넝쿨 너머로 달아나고 있는 것을 나는 뒤쫓았다. 경사진 언덕과 골짜기를 넘어 들판과 초원을 넘어 보랏빛 골짜기를 내달렸다. 흐르는 시냇물을 건너며 그녀를 좇았다. 독수리가 비명을 지르는 어지러운 절멱을 올랐다.

모든 대륙과 바다를 지났다. 그러나 행복은 나를 피해 달아나기만 하고 기력이 다한 나는 더 이상 좇을 수가 없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황량한 들판 위에 몸을 눕혔다. 그러자 나에게 다가와 먹을 것을 구걸하는 사람도 있었고 적선하는 사람도 있었다. 나는 그들의 메마른 손 위에 빵과 황금을 놓았다.

나에게 동정을 구하는 사람도 있었고 휴식을 구하는 사람도 있었다. 나는 정성을 다해 그들의 부탁을 들어주었다. 그러자 바로 그때 거룩하고 아름다운 모습의 행복이 내 옆에 서서 부드럽게 속삭였다. 나는 당신의 것이라고.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성경 말씀,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 / 서산대사 시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말을 거르는 체 작은 불씨 하나가 얼마나 많은 사람의 목숨과 재산을 앗아 가는가.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도 불처럼 무서운 것이다. '성경(The Bible)' 누군

metallsk.tistory.com

 

채근담 명언 & 버트런드 러셀 명언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남에게 의존해 살아가면 수치심에서 벗어날 수 없다 쉬파리가 천리마에 붙어 달리면 빠르기는 하지만 엉덩이에 붙어 간다는 수치를 벗기 어렵다. 담쟁이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