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저 메릴, 횃불처럼 살고 싶다

알바트로우스 2023. 3. 9.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횃불처럼 살고 싶다

'로저 메릴'

인생의 진정한 기쁨은 스스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을 위해 자신이 쓰이는 것이다. 세상이 자기를 행복하게 해주지 않는다고 불평하고, 배 아파하고, 열병을 앓는 이기적인 고깃덩어리는 진정한 기쁨을 얻을 수 없다.

내 인생 전체는 사회에 속해 있으며, 내가 살아가는 동안 사회를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나의 특권이다. 나는 죽을 때 나 자신이 완전하게 소진된 상태이기를 원한다. 내가 더 열심히 봉사할수록 나는 더 오래 살아남기 때문이다. 나는 이렇게 인생을 즐긴다.

나에게 인생은 곧 꺼져버릴 촛불이 아니라 찬란한 횃불이다. 이 횃불을 다음 세대에 넘겨주기에 앞서 내가 들고 있는 동안은 되도록 환히 타오르게 만들고 싶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마크 트웨인, 나를 기분 좋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샘물은 퍼낼수록 맑은 물이 솟아난다 자신의 기분을 좋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의 기분을 좋게 하며 기운을 북돋워 주는 것이다.

metallsk.tistory.com

 

안창호 〈동지들께 주는 글〉 / 괴테 명언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약속을 지켜야 정의가 무너지지 않는다 서로 약속한 것을 꼭 지켜야 정의가 무너지지 않습니다. 만일 한다고 한 것을 그대로 안 하면 서운한 마음이 생깁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