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월터 D. 윈틀, 생각하라

알바트로우스 2023. 5. 9.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생각하라

'월터 D. 윈틀'

압도당할 것이라 생각하면 이미 압도당한 것이고, 도전할 용기가 없다고 생각하면 도전하지 못하며 승리하고 싶지만 승리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승리하지 못한다. 패할 것이라 생각하면 이미 패배한 것이다. 성공은 의지에서부터 시작한다. 모든 것은 마음가짐에 있다.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면 남보다 못한 것이다. 높이 오르고 싶다면 드높게 생각해야 한다. 나 자신을 확실하게 믿지 않으면 어떤 상도 받지 못하리라. 강하고 빠르다고 삶의 전투에서 항상 승리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결국 승리하는 자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알렉산더 포프, 평온한 삶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평온한 삶 '알렉산더 포프' 물려받은 몇 마지기 땅 외에는 더 바랄 것도 더 원할 것도 없고 제 땅에 서서 고향 공기를 들이마시며 흡족한 자는 행복한 사람.

metallsk.tistory.com

 

비에른스티에르네 비에른손, 나는 생각하기를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나는 생각하기를 '비에른스티에르네 비에른손' 나는 생각하기를 위대해져야겠다고 하여 우선 고향을 떠나야 한다고 결심하였다. 나는 여행을 떠날 생각으로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