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에른스티에르네 비에른손, 나는 생각하기를

알바트로우스 2023. 3. 18.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나는 생각하기를

'비에른스티에르네 비에른손'

나는 생각하기를 위대해져야겠다고 하여 우선 고향을 떠나야 한다고 결심하였다. 나는 여행을 떠날 생각으로 나와 모든 것을 잊었다. 그때 나는 한 소녀의 눈동자를 보게 되었고 먼 나라는 작아지면서 그 소녀와 평화롭게 사는 것이 인생 최고의 행복이라 생각하게 되었다.

나는 생각하기를 위대해져야겠다고 하여 우선 고향을 떠나야 한다고 결심하였다. 크나큰 모험을 한다는 생각으로 젊은 힘은 높이 용솟음쳤다. 그러나 그 소녀는 말없이 가르치기를 신이 주는 최대의 것은 유명해지거나 위대해지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사람이 되는 것이라 하였다.

나는 생각하기를 위대해져야겠다고 하여 우선 고향을 떠나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나는 고향의 냉정함을 알고 있었고 내가 오해받고 소외되고 있음을 느꼈다. 그러나 그 소녀를 통하여 내가 발견한 것은 만나는 사람의 눈마다 사랑이라는 것 모두가 기다린 것은 바로 나였다는 것이었다. 그때부터 인생은 새로워지게 되었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윌리엄 셰익스피어 명언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어리석은 복수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가 현명하다고 생각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자신이 어리석음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늘날 우리에게 잘 알려진

metallsk.tistory.com

 

한용운 〈인내〉, 인내와 굴종은 다르다 / 체이닝 명언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인생명언 #1 인내와 굴종은 다르다 인내라는 것은 참기 어려운 것, 혹은 참을 수 없는 것을 참는 것이니, 그러고 보면 인내는 즉 고통이다. 세상에는 고통을 좋아하는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