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좋은 사람이면 모두가 좋은 사람입니다

알바트로우스 2022. 11. 4.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내가 좋은 사람이면 모두가 좋은 사람입니다

'샤를르 드 푸코 신부'

세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모두가 다 나를 좋아해 주지는 않습니다. 내가 미워하는 사람은 그 사람도 나를 미워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그 사람도 나를 좋아합니다. 내가 그에게 좋은 말로 대해 주면 그도 내개 다정하게 대해 줍니다. 

 

내가 그에게 퉁명스럽게 얘기하면 그도 내게 반감을 가지게 됩니다. 내가 그를 죽도롤 미워하면 그도 나를 죽도록 미워합니다. 내가 그에게 사랑스럽게 대해 주면 그도 내게 사랑스럽게 대해 줍니다. 

 

내가 미운 사람이면 모두가 미운 사람 내가 나쁜 사람이면 모두가 나쁜 사람입니다. 내가 행복해 하면 모두가 행복해 보이고 내가 좋은 사람이면 모두가 좋은 사람입니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2


그대 삶이 아무리 남루하다 해도

'헨리 D. 소로'

그대 삶이 아무리 남루하다 해도 그것을 똑바로 받아들여 살아가세요. 결코 피하거나 욕하지 마세요. 부족한 것을 들추는 이는 천국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난하더라도 그대의 삶을 사랑하세요. 가난한 집에서도 즐겁고 마음 설레는 빛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햇빛은 부자의 저택에서와 마찬가지로 가난한 집의 창가에도 비칩니다. 봄이 오면 그 문턱 앞의 눈도 녹기 마련입니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라빈드라나드 타고르 명언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만물을 소생시키는 봄바람과 같은 사람이 되어라 생각이 너그럽고 두터운 사람은 봄바람이 만물을 따뜻하게 키움과 같이 모든 것이 그를 만나서 살아난다

metallsk.tistory.com

 

맹자 명언. 무릇 사람은 우환에 살고 안락에 죽는 법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나의 허물은 보이지 않고, 남의 허물은 크게 보인다 남의 작은 허물을 꾸짖지 말고, 남의 비밀을 드려내지 말며, 남의 지난날의 잘못을 염두에 두지 마라.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