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네우로 러블리한 이탈리아 단어!

알바트로우스 2022. 9. 9.

최근에 텐트 밖은 유럽이라는 tvN프로그램을 시청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것 같더라구요. 얼마전 방송에서 윤균상님이 우네우로를 이해하지 못해 당황해 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이 궁금해 하실 우네우로의 의미, 어원 & 발음 등에 대해 다양한 팩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우네우로 어느나라 말인가요?

 

저는 이 단어 '우네우로'를 처음 접하고 우리나라 신세대들이 사용하는 신조어 정도로 생각했어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팩트로 말씀드리자면 우네우로는 이탈리아 단어입니다. 어감에서 예쁜 단어일 것 같은 느낌이 오지 않나요?

 

우네우로  무슨 의미?

저는 처음에 우네우로를 군대같은 곳에서 사용하는 명령어, 아니면 소와 관련있나? 이런 생각을 했었어요. 여러분도 처음 들으셨다면 무슨 단어지? 궁금해 지실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우네우로는 숫자와 관련이 있답니다. un euro(우네우로)는 바로 1유로라는 뜻으로 쓰인답니다.

 

 

우네우로에 추가로 이탈리아 숫자를 세는 단어도 함께 알아볼까요?

어디에 쓸까 싶지만, 그래도 눈으로 보시고 한번 알아두시면 또 무슨 일이 일어날 모르잖아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
숫자 1 = uno(우노)
숫자 2 = due(두에)
숫자 3 = tre(뜨레)
숫자 4 = quattro(꽈뜨로) 어디서 들어본 듯...
숫자 5 = cinque(신꿰)
숫자 6 = sei(세이)
숫자 7 = sette(쎄떼)
숫자 8 = otto(어우또)
숫자 9 = nove(노베)
숫자10 = dieci(디에치) 라고 합니다.

 

그럼 1은 uno(우노)인데 1유로는 왜 un euro(우네우로)가 될까요?

 

uno(우노)가 명사 앞에서 '하나'라는 의미로 숫자 사용할때는 부정관사 un으로 표기해야 합니다. 반드시 이 부정관사 규칙을 따라야 한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1유로'를 이탈리아어로 uno euro가 아닌 un euro(우네우로)라고 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네우로 결론 & 총정리

 

오늘은 예쁘고 러블리한 이탈리아 단어 우네우로 및 숫자 단위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네우로 = 1유료 (텐트 밖은 유럽) 라는 뜻임과 1~10까지 이탈리아 어를 함께 볼 수 있었네요. 공부한 게 아까우니 앞으로도 '우네우로' 자주 나왔으면 좋겠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