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더 테레사, 한 번에 한 사람씩

알바트로우스 2023. 4. 21.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한 번에 한 사람씩

'마더 테레사'

나는 결코 대중을 구원하려 하지 않습니다. 다만 한 개인을 바라볼 뿐입니다. 나는 한 번에 단지 한 사람만 사랑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단지 한 사람만 껴안을 수 있을 뿐입니다. 단지 한 사람 한 사람 한 사람씩만. 따라서 당신도 시작할 수 있고 나도 시작하는 것입니다.

나는 한 사람을 붙잡습니다. 만일 내가 그 사람을 붙잡지 않았다면 수만 명의 사람을 붙잡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모든 노력은 바다에 떨어뜨리는 한 방울의 물과 같습니다. 

 

만일 내가 한 방울의 물을 떨어뜨리지 않았다면 바다는 그 한 방울만큼 줄어들 것입니다. 당신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지 시작하는 것입니다. 한 번에 한 사람씩.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힘이 되는 좋은 글귀, 행복의 비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행복의 비밀 '작자 미상' 행복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뒤쫓았다. 참나무 옆을 지나 흔들리는 담쟁이넝쿨 너머로 달아나고 있는 것을 나는 뒤쫓았다. 경사진

metallsk.tistory.com

 

수잔 폴리스 슈츠, 내 안에 내가 찾던 것 있었네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내 안에 내가 찾던 것 있었네 '수잔 폴리스 슈츠' 모두들 행복을 찾는다고 온 세상 헤매고 있지. 하지만 새로운 도전이란 잠시 혼란스럽고 불행하게 마련이야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