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르티아 넬슨, 다섯 연으로 된 짧은 자서전

알바트로우스 2023. 4. 1.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다섯 연으로 된 짧은 자서전

'포르티아 넬슨'

1
난 길을 걷고 있었다. 길 한가운데 깊은 구멍이 있었다. 난 그곳에 빠졌다. 난 어떻게 할 수가 없었다. 그건 내 잘못이 아니었다. 그 구멍에서 빠져나오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

2
난 길을 걷고 있었다. 길 한가운데 깊은 구멍이 있었다. 난 그걸 못 본 체했다. 난 다시 그곳에 빠졌다. 똑같은 장소에 또다시 빠진 것이 믿어지지 않았다. 하지만 그건 내 잘못이 아니었다. 그 구멍을 빠져나오는 데 또다시 오랜 시간이 걸렸다.

3
난 길을 걷고 있었다. 길 한가운데 깊은 구멍이 있었다. 난 미리 알아차렸지만 또다시 그곳에 빠졌다. 그건 이제 하나의 습관이 되었다. 난 비로소 눈을 떴다. 난 내가 어디 있는가를 알았다. 그건 내 잘못이 아니었다. 난 얼른 그곳에서 나왔다.

4
내가 길을 걷고 있는데 길 한가운데 깊은 구멍이 있었다. 난 그 둘레로 돌아서 지나갔다.

5
난 이제 다른 길로 가고 있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알면서도 고치지 않는 당신은 가장 게으른 사람!

소문만 듣고 쉽게 사람을 미워하지 마라 어떤 사람에 대해 나쁜 평판을 듣더라도 금방 미워하지 마라. 남을 헐뜯는 자를 위한 분풀이가 될까 두렵다. 어떤 사람에 대해 좋은 평판을 듣더라도 금

metallsk.tistory.com

 

명심보감, 좋은 글귀 인생명언

사람은 천천히 사귀고 일은 처음에 신중히 하라 사람을 사귈 때는 나중에 가서 쉽게 멀어지는 것보다 처음에 쉽게 친해지지 않는 것이 낫다. 일을 할 때는 나중에 가서 힘들게 지켜 내기보다는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