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티브 잡스, 진정한 부

알바트로우스 2023. 3. 31.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진정한 부

'스티브 잡스'

이제야 나는 깨달았다. 생을 유지할 적당한 부를 쌓았다면 우리는 부와 무관한 것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그 무엇이 부보다 더 중요한가. 관계? 예술? 젊었을 때의 꿈같은 것들? 결국 부는 비틀린 개인만을 남긴다.

신은 우리에게 부로 인한 환상이 아니라 만인이 가진 사랑을 느낄 수 있더록 감각을 선물하였다. 내 삶에서 얻은 부를 나는 가져갈 수 없다. 내가 가져갈 수 있는 것은 사랑이 넘쳐나는 기억들뿐이다. 그것들이야말로 나를 따라다니며 나와 함께하고 지속할 힘과 빛을 주는 진정한 부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임스 알렌,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 맑고 아름다운 인격은 어떤 것에도 배척받는 일이 없다. 결국 그 안에 기쁨과 행복을 가득 담을 수 있는 이유이다. '제임스 알렌' 당

metallsk.tistory.com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가슴속 난로에 불을 지펴라 나누어 줄 줄 알아야 높아질 수 있다. 물을 나누어 주는 구름은 드높고, 물을 저 혼자 간직하는 바다는 낮은 것처럼. '수바시타'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