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영상 "포기는, 최선을 다 한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거야"

알바트로우스 2022. 8. 30.

 

내가 제일 많이 하는 말이 뭘까? 내 입에서 '배고파'랑 '죽겠어' 더라고요. 정말 하기 싫을 걸 몇 십 년 동안 계속해야 되거든요. 그게 정답이거든요.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포기하지 않으면 이 두 개를 가질 수는 없겠더라고요. 내가 하기 싫은걸 꾸준히 해야돼요. 이것도 이렇게 한다고 된다는 보장이 없어. 그래도 해야 돼.

 

일 년 동안 숙제를 잘해서 이 무대에서의 자유? 내가 부르고 싶은 음들이 내 목에서 튀어나오고, 내가 하고 싶은 동작들이 나오고, 이 자유를 위해서 일 년간 숙제 하는 거죠 뭐. 내가 생각하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하면 안 된다고!! 그걸 벗어나서 최선을 다해야 해. 혼신, 그게 혼신이야 혼신! 혼신을 다해야 해!!

 

 

 

가진 거 없이 태어났어도 원하는 건 많았어요. 가난해서, 못 배워서, 범죄자라서 안된다고? 안될 거라고 미리 정해놓고 그래서 뭘 하겠어요. 해보고 판단해야지. 포기는, 최선을 다 한 사람만이 할수 있는 거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