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영상 '제가 했던 실수를 반복하지 마세요'

알바트로우스 2022. 8. 27.

 

저는 매우 비판적인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했던 실수를 반복하지 마세요. 저는 멍청한 짓을 많이했죠. 제가 후회하고 있는 걸 말씀드릴게요. 노트르담 대학에서 코치를 하고 있을 때였죠. 밑 바닥에 있는 팀을 꼭대기에 올려 놓았습니다. 그리고 9년 내내, 매년 1/1일 최고의 팀 경기에 초청 되었죠. 아무도 해내지 못한 일이었어요. 

 

그 이후로도 누구도 못해냈죠. 우리는 최고에 올라왔고, 그걸 유지시키려 했죠. 이것이 제가 살면서 가장 후회했던 일 입니다. 인생에는 한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성장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죽어갑니다. 나무들도 자라지 않으면 죽어가죠. 풀도 그렇고, 결혼 생활도 그렇고, 비즈니스도 그렇고, 사람도 그러합니다. 나이에 연관시키려 하지마세요. 

 

전 생일 케이크보다 초를 사는데 더 많은 돈이 듭니다. 더 나아지려는 나의 노력과 관련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최고라는 것을 증명 하려했죠. "이거 정말 좋군. 이걸 유지해보자." "어떤 위험도 감수하지 말자고!" 노트르담에서 우리는 2위로 시즌을 마쳤죠. 다들 저를 멍청이라고 부르더군요!! 어떤 사람은 꼴등으로 의대를 졸업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를 의사라고 부르죠. 너무 불공평하지 않아요?

 

그리고 나서 저는 한 마을로 이사를 갔어요. 평균연령이 죽음에 가까운 곳이었죠. 제가 느낀 것은 제가 코칭을 지겨워하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여러분에겐 희망을 꿈꿀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바로 지금까지 위대한 것을 이루지 못했더라도요. 인생은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무지개는 오직 7가지 색깔만 있습니다. 악보에도 7개의 음계 밖에 없습니다. 오직 10개의 숫자가 있었을 뿐 입니다.

 

 

 

여러분이 인생에서 필요한 것은 딱 4가지 입니다. 만약 4가지 중 하나라도 잃게 된다면, 여러분은 엄청난 공허함에 시달릴 것 입니다. 첫째, 우리 모두는 해야할 일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사랑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셋째, 우리 모두는 믿을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필요한 네번째는 희망을 품을 수 잇는 무언가가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원하십니까? 여러분에게 실패할, 알맞은 시간이란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성공할, 잘못된 시간 또한 없습니다. 옳다고 생각이 들었다면 그냥 하세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한테 당신의 문제를 얘기하지 마세요. 그거 아세요? 90%는 여러분 얘기에 관심도 없습니다. 그리고, 10%는 그 얘기를 듣고 기뻐 할 거에요. 그러니 혼자 비밀로 간직하는 게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