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누이트 코퍼 지파의 노래, 인생이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알바트로우스 2023. 2. 22.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인생이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이누이트 코퍼 지파의 노래'

새벽이 밝아오고 태양이 하늘의 지붕 위로 올라올 때면 내 가슴은 기쁨으로 가득 찹니다. 겨울에 인생은 경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겨울이 내게 행복을 가져다주었습니까? 아니오, 나는 신발과 바닥창에 쓸 가죽을 구하느라 늘 노심초사했습니다. 

 

어쩌면 우리 모두 사용할 만큼 가죽이 넉넉하다 해도 그렇습니다. 나는 늘 걱정을 안고 살았습니다. 여름에 인생은 경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름이 나를 행복하게 해주었습니까? 아니오, 나는 순록가죽과 바닥에 깔 모피를 구하느라 늘 조바심쳤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늘 걱정을 안고 살았습니다.

빙판 위의 고기 잡는 구멍 옆에 서 있을 때 인생은 경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고기잡이 구멍 옆에서 기다리며 나는 행복했습니까? 아니오, 물고기가 잡히지 않을까봐 늘 약한 내 낚시 바늘을 염려했습니다.

잔칫집에서 춤을 출 때 인생은 경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러나 춤을 춘다고 해서 내가 더 행복했습니까? 늘 안절부절 못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나는 늘 걱정을 안고 살았습니다.

 

내게 말해주세요. 인생이 정말 경이로움으로 가득 차 있는지. 그래도 내 가슴은 아직 기쁨으로 가득 찹니다. 새벽이 밝아오고 태양이 하늘의 지붕 위로 올라올 때면.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성경 말씀,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 / 서산대사 시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말을 거르는 체 작은 불씨 하나가 얼마나 많은 사람의 목숨과 재산을 앗아 가는가.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도 불처럼 무서운 것이다. '성경(The Bible)' 누군

metallsk.tistory.com

 

채근담 명언 & 버트런드 러셀 명언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남에게 의존해 살아가면 수치심에서 벗어날 수 없다 쉬파리가 천리마에 붙어 달리면 빠르기는 하지만 엉덩이에 붙어 간다는 수치를 벗기 어렵다. 담쟁이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