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윌리엄 스티저, 신이 세상을 세탁하는 것을 나는 보았네

알바트로우스 2023. 2. 21.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신이 세상을 세탁하는 것을 나는 보았네

'윌리엄 스티저'

지난밤에 나는 하늘에서 부드러운 비를 내려 신이 세상을 세탁하고 있음을 보았다. 그리고 아침이 왔을 때 신이 이 세상을 햇볕에 내걸어 말리고 있는 것을 보았다.

모든 풀줄기 하나 모든 떨고 있는 나무들을 씻어 놓으셨다. 산에도 비를 뿌리고 물결 이는 바다에도 비질을 하셨다. 지난밤에 나는 신이 이 세상을 세탁하고 있음을 보았다. 아, 신이 저 늙은 자작나무의 깨끗한 밑동처럼 내 혼의 오점도 씻어주지 않으려는지.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소크라테스 명언, 사람을 바꾸는 것은 질책이 아니라 사랑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나쁜 환경에 물들까 걱정하기 전에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사는 것보다도 더 훌륭한 삶은 없고, 실제로 보다 나아지고 있음을 느끼는 것보

metallsk.tistory.com

 

마이클 조던 명언, 위대한 것은 작은 것에서 시작된다 / 채근담 좋은 글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하는 일마다 조심스럽게 정성을 다하는 것이 배움이다 '채근담' 도는 공중의 사물이므로 사람마다 이끌어서 따르게 해야 하고, 배움은 집에서 늘 먹는 음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