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짐 스토벌, 인생이란

알바트로우스 2022. 11. 28.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아름다움의 비결

'작자 미상'

매력적인 입술을 갖고 싶으면 친철하게 말하세요. 사랑스러운 눈을 갖고 싶으면 사람들에게서 좋은 점을 보세요.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으면 배고픈 사람과 음식을 나누세요.

 

아름다운 머릿결을 갖고 싶으면 하루에 한 번 어린아이에게 그대의 머리칼을 어루만지도록 하세요. 아름다운 모습을 갖고 싶다면 그대가 결코 혼자가 아님을 기억하며 걸어가세요. 인간은 회복되어야 하고 새로워져야 하고 소생되고 좋아져야 하고 구원받아야 합니다. 그 누구도 버려져서는 안 됩니다.

그대에게 팔 끝에 손이 달려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대가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당신은 두 개의 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한 손은 그대 자신을 도와주는 손이고, 다른 한 손은 다른 사람을 도와주기 위한 손입니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2


인생이란

'짐 스토벌'

인생이란 모래시계의 모래알처럼 끊임없이 빠져나가는 것. 언젠가는 마지막 모래알이 떨어지듯 내 인생의 마지막 순간이 다가오겠지.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 살날이 딱 하루밖에 남지 않았다면 무엇을 할까.

 

그 생각으로 살았다. 그러다가 하루하루가 그 마지막 날처럼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다. 그리고 하루하루를 마지막 날처럼 의미 있게 잘 사는 것이 성공한 인생이란 걸 깨달았다. 인생은 하루하루가 모여서 된 걸 깨달았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프리드리히 니체 명언, 채근담 좋은 글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기쁨과 노여움을 쉽게 품으면 남이 속마음을 샅샅이 엿보게 된다. 사군자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남들에게 기쁨과 노여움을 쉽게 품지 말아야 한다. 기쁨과

metallsk.tistory.com

 

화(火), 나로부터 시작되고 나에게서 멈추는 것임을 알아야 해요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욕망에 얽매이면 마소처럼 남의 고삐에 매여 지낸다. 인생을 오로지 욕망에 얽매어 놓으면 마소처럼 남의 고삐에 매여 지내고 매나 개처럼 남의 채찍이나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