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킴벌리 커버거, 당당한 내가 좋다

알바트로우스 2022. 11. 25.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당당한 내가 좋다

'킴벌리 커버거'

다른 사람에게 멋지게 보이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자신에게 만족스러운 나를 찾는 데 시간을 쓰는 것이 훨씬 가치 있다. 이것이야말로 가장 소중한 일이다.

자신에게 너그러워진다는 것은 같은 실수를 놓고 자신을 반복해서 벌하지 않는 것이다. 이미 저지른 일을 후회하여 그것에 집착하거나 스스로를 미워하기 시작하면 그 문제를 극복하기가 더욱 힘들어진다.

어느 인디언 노인은 내면의 싸움을 이렇게 표현했다. '내 안에는 개 두 마리가 있소. 한 마리는 고약하고 못된 놈이고, 다른 한 마리는 착한 놈이오. 못된 놈은 착한 놈에게 늘 싸움을 걸지요.'

어떤 개가 이기냐고 묻자, 노인은 잠시 생각하더니 대답했다. '내가 먹이를 더 많이 준 놈이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제가 흥민이를 가르치며 무슨 부귀영화를 누려보겠다는 생각을 털끝 만큼이라도 했을까요. "네가 행복하게 볼 차면 그걸로 됐다." 오직 이 생각뿐이었습니다. 욕심이 없으면 불안하고 초조할 이

metallsk.tistory.com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기회라는 건 아주 조용히 옵니다. 그리고 기회는 악착같이 내가 만들어내야 합니다. 미래가 나에게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책을 읽으며 예의주시하며 관찰해야 합니다. 저는 아는 것도 없고 배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