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반, 인생이라는 게임

알바트로우스 2022. 11. 17.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인생명언


인생이라는 게임

'예반'

인생이라는 이 게임에 나는 그리 능숙하지 못합니다. 우는 아이만 보아도 가슴이 아프고 죄 없는 동물들이 왜 죽어야 하는지 그 이유를 모릅니다. 나는 아직 허리 굽혀 인사해야 하는 유명 인사를 만난 적도 없으며 또 내가 함부로 밟고 올라서도 좋을 만큼 미천한 사람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이유도 없이 규칙만 고집하는 윗사람에게 아첨할 줄도 모릅니다. 또한 나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서 다른 사람의 감정을 교묘히 부추겼다가 필요가 없어지면 슬그머니 저버리는 법도 배우지 못했습니다.

인생이라는 이 게임에 나는 그리 능숙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모든 일이 제대로 이루어져 세상이 올바로만 돌아간다면 앞으로 다 능숙해질 필요가 없겠지요.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고맙습니다. 다섯 글자의 힘 감사의 마음을 느끼면서도 표현하지 않으면 기껏 포장한 선물을 주지 않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윌리엄 A 어느 마을에 마음씨 좋은 부자가 살고 있었다.자신이 번돈

metallsk.tistory.com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우리 마음속에 있는 램프의 요정. 희망!! 돌이켜 보면 나의 생애는 일곱 번 넘어지고 여덟 번 일어나면서 이루어졌다. _루스벨트 프랭클린 D 이제 쓸데없는 걱정을 멈출 때 마음은 갖은 고민거리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