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알바트로우스 2022. 11. 4.

매주 함께하는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 11월 1주차!

이웃님들께 잠시 휴식하는 시간을 드리고자 준비한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입니다. 그림을 보시고 나의 선택을 결정하시면 마음을 콕! 집어내는 심리 테스트 결과를 마주하시게 됩니다.

 

 

친구의 말에 나는 뭐라고 대답할 것인가? A ~ C 중 선택해 주세요. 

 

결정이 되셨다면 아래의 그림 심리 테스트 진단 결과로↓↓↓ 

 

 

 

 

이 테스트에서는 우리가 보통 어떻게 화를 내는지, 또한 화를 얼마나 잘 참는지를 알 수 있다.

길을 가로막고 있는 바위는 우리의 앞길을 방해하는 장애물이라고 할 수 있다. 장애물을 눈앞에 두고 어떻게 행동하는가를 통해 인내심과 화를 다스리는 능력을 판단할 수 있다.

 

A를 선택한 당신! 불같이 화를 내지만 뒤끝 없는 사람

일단 화가 나면 주체할 수 없는 사람이다. 마치 활화산처럼 있는 대로 화를 폭발시키는 유형. 그리고 주변 사람과 물건에 대해 화풀이를 하거나 화를 발산하려고 한다. 그런 모습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화나면 무서운 사람'이라고 인식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일단 화가 풀리면 뒤끝 없이 말끔하게 정리하기 때문에 보이는 모습만큼 무서운 사람은 아니다.

 

B를 선택한 당신! 인내심이 강하지만 한번 화를 내면 겉잡을 수 없는 사람

아무리 화나는 일이 있어도 일단은 참고 보는 유형이다. 즉 화를 안으로 삭이는 사람이다. 그러나 화나는 일을 잊어버리지 않고 마음의 앙금으로 남겨두기 때문에 쌓아둘수록 앙금의 크기가 커져서 갑자기 폭발해버릴지 모른다. 평소에는 잘 참고 느긋해 보이지만 한 번 폭발하면 겉잡을 수 없이 무서운 시한폭탄 같은 사람이다.

 

C를 선택한 당신! 자신의 화에 대해 둔감하기 때문에 때를 놓쳐 화를 낼 수 없는 사람

웬만해선 화를 내지 않는 사람이다. 신경이 날카로워지거나 공격적인 자세를 취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주위 사람들에게 온화한 사람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화나는 일이 있어도 그 순간은 자각하지 못하다가 나중에 가서야 '아. 그 일은 참 화나는 일이었어.'하고 뒤늦게 알아채기도 한다. 화를 자각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화를 내고 싶어도 화를 낼 수 없는 유형이다.

 

[출처] 마법의 심리테스트, (주)이젠미디어, 나카지마 마스미 지음, 명성현 옮김


 

▶함께 보면 좋은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매주 수요일 함께하는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 10월 4주차! 이웃님들께 잠시 휴식하는 시간을 드리고자 준비한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입니다. 그림을 보시고 나의 선택을 결정하시면 마음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