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 없는 112신고, '똑똑' 캠페인! 죽음에서 나를 살리는 현명한 선택!!

알바트로우스 2022. 10. 20.

 

 

말 없는 112신고, '똑똑' 캠페인! 죽음에서 나를 살리는 현명한 선택!!

신고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경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말 없는 112신고 캠페인 "똑똑" 영상입니다. 꼭 알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신고자: 여기 XX육교 근처에 있는 모텔인데요. 자장면 두 그릇 갖다주세요.
경찰: 자장면이요? 혹시 남자친구한테 맞았어요?
신고자: 네...
경찰: 자장면 집이라고 말하면서 저한테 말하시면 되요.

가정폭력과 데이트폭력은 112신고가 쉽지 않습니다. 가해자와 피해자가 함께 있어서 말로 하는 신고가 어렵기 때문이죠.
어떻게 하면 경찰이 말하기 힘든 상황의 피해자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넬 수 있을까?

말 없는 112신고 캠페인! 똑똑!!
이제 112에 전화를 건 뒤 숫자 버튼을 똑똑 눌러 말할 수 없는 상황임을 알려주세요. "똑똑" 소리를 들은 경찰은 "말 없는 112" 신고인지 확인한 뒤 신고자의 폰 카메라로 현장을 볼 수 있는 '보이는 112' 문자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접속 링크를 클릭하면 신고자의 위치 확인부터(LBS 요청 없이 신고자 위치 확인) 경찰과의 비밀 채팅까지 가능하고(구글 앱 화면을 통한 비밀 채팅) 실시간으로 신고현장을 보며 정확한 초동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신고방식은 전국 112 상황실 요원 4,800여 명에게 전파됐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에게 전해지고 있습니다. 잘 듣고, 잘 보고, 잘 찾는 똑똑한 112! 더 작은 국민의 목소리까지 경청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