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클 잭슨 명언, 자신을 100퍼센트 믿어라

알바트로우스 2022. 10. 16.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자신을 100퍼센트 믿어라

당신이 사랑을 받으면서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고, 이 세상을 떠날 때에도 똑같이 사랑을 받으며 간다는 것을 안다면, 우리의 삶이 어렵고 힘든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도 알게 될 것이다.

'마이클 잭슨'

얼마 전 세상을 떠난 마이클 잭슨은 미국은 물론 전 세계를 들썩이게 했던 팝스타이기 이전에 인종차별을 극복한 성공의 아이콘이었다. 그가 한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남들은 내가 생각하는 것을 믿지 않았다. 모두 의심이 너무 많았다. 하지만 스스로 의심하가 시작하면 최선을 다할 수 없다.

 

자신을 믿지 못한다면 누가 나를 믿어 주겠는가? 일단 작업에 들어가면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계획에 착수할 때는 그것을 100퍼센트 믿는다. 그리고 내 모든 혼을 작업에 불어넣는다. 그러다가 죽어도 상관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몰입한다. 그것이 바로 나 자신이다."


삶에 대한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 자신이 믿고 옳다고 생각한 것을 선택한 이상 모든 열정과 노력을 쏟아 붓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는 것이다.

 

[출처] 아침을 여는 마음산책, 고은정엮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고맙습니다. 다섯 글자의 힘 감사의 마음을 느끼면서도 표현하지 않으면 기껏 포장한 선물을 주지 않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윌리엄 A 어느 마을에 마음씨 좋은 부자가 살고 있었다.자신이 번돈

metallsk.tistory.com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아무 생각 없이 살다가 정신 차리고 의미 있는 삶을 살게 되는 10단계 과정! 1. 잘못을 인지하고 공부를 시작(인생시동) 2. 공부 시간을 충분히 확보함(우선 참으면서 공부 모멘텀 형성) 3. 공부 자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