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테스트! 그림으로 알아보는 마법의 심리 테스트!

알바트로우스 2023. 6. 14.

매주 수요일 함께하는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 6월 2주차!

이웃님들께 잠시 휴식하는 시간을 드리고자 준비한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입니다. 그림을 보시고 나의 선택을 결정하시면 마음을 콕! 집어내는 심리 테스트 결과를 마주하시게 됩니다.


친구가 사고를 당해 병원에 입원했다면?

이른 아침에 문자 메세지가 도착했다. "OO가 크게 다쳐서 지금 응급실에 있음!"이라는 메세지였다. OO는 가장 가까운 친구 중 한 명으로 어제 저녁 늦게까지 같이 있었다. 메세지를 받자마자 취할 행동은?


대답을 하셨다면 아래의 그림 심리 테스트 진단 결과로↓↓↓

 

 

 

이 테스트를 통해 위기 대처 방식을 파악할 수 있다.

친구가 급하게 응급실로 실려 갔다는 연락을 받은 후 취한 행동을 통해 평소에 위기를 수습하는 방식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방법도 알 수 있다.

 

A를 선택한 당신! 주위에 알리고 소동을 만들어 기분전환하는 유형

조금이라도 마음에 걸리는 일이 있으면 바로 해결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다. 또 조금이라도 문제가 생기면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문제를 알려야 한다. 문제의 해결점을 찾을 수 없을지라도 말하는 동안에 기분이 좋아져서 스스로 문제해결 방법을 찾기도 한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 친구와 수다를 떠는 방법이 가장 좋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자신의 말에 귀 기울여주는 좋은 친구를 만나는 것이 좋다.

 

B를 선택한 당신! 사귄다면 진지하게! 냉정하게 상황을 판단하고 합리적으로 문제해결 방법을 모색하려는 유형

웬만한 일에는 동요하지 않고 냉정하게 대처할 줄 아는 사람이다. 문제가 생기면 우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합리적인 대처방안을 생각한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 평상시 감정을 억제하는 유형이기 때문에 뭐든 숨 돌릴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식물원, 수목원 같은 곳이나, 산과 들로 여행을 떠나 조용히 시간을 보내는 여유를 갖는 방법이 좋다.

 

C를 선택한 당신! '어떻게 되겠지.'하며 문제를 방치해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 유형

어떤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어떻게 되겠지.'라는 낙천적인 자세로 일관하는 사람이다. 매우 긍정적인 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때로 큰 문제가 생겨도 '괜찮을거야.'하며 스스로를 안심시키고 문제를 방치했다가 수습할 수 없을 만큼 문제가 커지기도 해서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한다.

 

스트레스 해소 방법: 스트레스가 쌓여도 자각하지 못하는 유형이므로 스트레스가 몸으로 표출되는 경우가 많다. 건강한 삶을 위해 애완동물을 기르는 등 즐거운 취미를 갖는 것도 좋다.

 

[출처] 마법의 심리테스트, (주)이젠미디어, 나카지마 마스미 지음, 명성현 옮김


▶함께 보면 좋은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매주 수요일 함께하는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 10월 4주차! 이웃님들께 잠시 휴식하는 시간을 드리고자 준비한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입니다. 그림을 보시고 나의 선택을 결정하시면 마음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