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브러햄 카울리, 나는 삶을 두 배로 살겠다

알바트로우스 2023. 2. 16.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나는 삶을 두 배로 살겠다

'에이브러햄 카울리'

재산은 시기받을 만큼 많지도 경멸받을 만큼 적지도 않았으면 좋겠다. 명예는 위대한 업적이 아니라 오직 선량함에 의한 명예로 조금 원한다. 나쁘게 알려지느니 차리리 알려지지 않는 편이 나은 법. 소문이 무덤의 입구를 열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친구들은 필요하지만 중요한 것은 그 수가 아니라 어떤 친구들이냐 하는 것이다. 낮에는 공적인 의무가 아니라 책이 함께하고 밤에는 죽음처럼 고요한 잠이 함께해야 한다. 

 

내 집은 궁전보다 작고 허름한 오두막집이어도 호화와 사치보다 내 필요에 맞으면 그만이다. 내 정은은 인공이 아닌 자연의 손이 그려놓아 사방의 들판에서 호라티우스도 부러워할 즐거움을 낳는다.

그렇게 해서 나는 삶을 두 배로 살겠다. 잘 달리는 사람은 두 배로 달릴 수 있는 법. 이 참된 기쁨 이 자연 속의 즐거움. 이 행복 속에서 나는 운명을 두려워하지도 욕심내지도 않고 내일 나의 태양이 빛을 환하게 비추든 구름 속에 숨든 상관없이 매일 밤 담대하게 말하리라. '나는 오늘을 살았다'라고.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알면서도 고치지 않는 당신은 가장 게으른 사람!

소문만 듣고 쉽게 사람을 미워하지 마라 어떤 사람에 대해 나쁜 평판을 듣더라도 금방 미워하지 마라. 남을 헐뜯는 자를 위한 분풀이가 될까 두렵다. 어떤 사람에 대해 좋은 평판을 듣더라도 금

metallsk.tistory.com

 

명심보감, 좋은 글귀 인생명언

사람은 천천히 사귀고 일은 처음에 신중히 하라 사람을 사귈 때는 나중에 가서 쉽게 멀어지는 것보다 처음에 쉽게 친해지지 않는 것이 낫다. 일을 할 때는 나중에 가서 힘들게 지켜 내기보다는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