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테스트! 그림으로 알아보는 마법의 심리 테스트!

알바트로우스 2023. 2. 1.

매주 수요일 함께하는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 2월 1주차!

이웃님들께 잠시 휴식하는 시간을 드리고자 준비한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입니다. 그림을 보시고 나의 선택을 결정하시면 마음을 콕! 집어내는 심리 테스트 결과를 마주하시게 됩니다.

 

회의 중에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오른쪽 그림은 회의 장면이다. 각자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있는데 어떤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이 자신일까?

 

대답을 하셨다면 아래의 그림 심리 테스트 진단 결과로↓↓↓

 

 

 

 

이 테스트를 통해 다른 사람이 자신을 어떻게 평가하기를 원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A를 선택한 당신! '뭐든 잘하는 사람'으로 비춰지고 싶다

자신의 능력을 모든 사람이 알아주길 원하며, 업무 성과와 실적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면 공개하고 싶어한다. 잘못하면 '나서는 사람'이 된다.

 

B를 선택한 당신! '바른 사람'으로 비춰지고 싶다

스스로에게 엄격하며 모든 사람들이 자신을 바르고 성실한 사람으로 인식해주길 원하며, 어떤 일을 하든 공평하게 판단할 줄 아는 사람이라는 말을 듣고 싶어한다. 잘못하면 '뭐든 토를 다는 귀찮은 사람'이 된다.

 

C를 선택한 당신! '재미있는 사람'으로 비춰지고 싶다

다른 사람 일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고 언제나 자신의 감정에 취해 있는 기분파. 자신을 섬세하고 상처받기 쉬운 연약한 사람으로 인식해주길 원한다. 잘못하면 '예측할 수 없는 기분파'가 된다.

 

D를 선택한 당신! '보스 같은 사람'으로 비춰지고 싶다

자신의 생각대로 일이 추진되고 사람을 움직이길 원한다. '나중에 반드시 대단한 사람이 될 거야!' 하는 강한 신념을 갖고 있으며, '대단한 사람, 보스!'로 인식되길 원한다. 잘못하면 '허풍이 심한 사람'이 된다.

 

E를 선택한 당신! '머리 좋은 사람'으로 비춰지고 싶다

지적이고 유능한 사람이라는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강한 사람이며, 모든 일을 냉정하게 판단한다. 머리 좋고 사려 깊으며 똑똑한 사람이라고 인식되길 원한다. 잘못하면 '앞뒤가 꽉 막힌 사람'이 된다.

 

F를 선택한 당신! '착한 사람'으로 비춰지고 싶다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주고 싶은 마음이 강한 사람. 다른 사람에게 뭔가를 베풀고 그 사람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들으며, '착한 사람'으로 인식되기를 원한다. 잘못하면 '부담스러운 사람'이 된다.

 

[출처] 마법의 심리테스트, (주)이젠미디어, 나카지마 마스미 지음, 명성현 옮김


▶함께 보면 좋은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매주 수요일 함께하는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 11월 2주차! 이웃님들께 잠시 휴식하는 시간을 드리고자 준비한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입니다. 그림을 보시고 나의 선택을 결정하시면 마음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