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시스 잠, 고통을 사랑하기 위한 기도

알바트로우스 2023. 2. 7.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고통을 사랑하기 위한 기도

'프랑시스 잠'

내게는 지금 고통만 있을 뿐 그 외에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고통은 내게 충실하였다. 그리고 지금도 충실하다. 왜 나는 고통에게 화를 냈던가. 영혼이 내 마음속을 부수던 그때에 내 옆에 있던 것은 고통이 아니었던가? 

 

오오 나의 괴로움이여, 이제야 나는 너를 존경하게 되었다. 너는 죽을 때까지 내게서 떠나지 않는다는 것을 겨우 나는 알게 되었다. 아아, 너는 역시 아름답다. 너는 내 가련한 어두운 마음속 난로 옆에서 떠나지 않는 사람들을 닮았다.

오오 나의 고통이여, 너는 연인 그 이상이니 그 이유를 나는 알고 있다. 내가 숨이 넘어가는 때에도 너는 나와 함께 병상에 있어주리니 오오 고통이여, 좀 더 깊이 내 마음을 파먹이 위하여.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성경 말씀,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 / 서산대사 시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말을 거르는 체 작은 불씨 하나가 얼마나 많은 사람의 목숨과 재산을 앗아 가는가.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도 불처럼 무서운 것이다. '성경(The Bible)' 누군

metallsk.tistory.com

 

채근담 명언 & 버트런드 러셀 명언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남에게 의존해 살아가면 수치심에서 벗어날 수 없다 쉬파리가 천리마에 붙어 달리면 빠르기는 하지만 엉덩이에 붙어 간다는 수치를 벗기 어렵다. 담쟁이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