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가렛 생스터, 당신을 아프게 하는 바로 그것들

알바트로우스 2023. 2. 1.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당신을 아프게 하는 바로 그것들

'마가렛 생스터'

당신이 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다. 당신이 하지 않고 남겨두는 것이 문제다. 해가 질 무렵에 당신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바로 그것이다. 부드러운 말을 잊었다면, 편지를 보내지 않았다면, 보내야 할 꽃을 보내지 않았다면 잠자리에 든 당신은 괴로울 것이다.

형제의 길 앞에 놓인 돌을 치우지 않았다면, 신중히 충고해야 할 때 쓸데없을 잔소리만 늘어놓았다면, 얌전하고 공손히 말하면서 사랑이 손을 내밀어야 할 때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면서 당신의 걱정만 생각했다면 그것은 문제다.

작은 친절의 가치, 그것은 소홀히 대하기기 쉽다. 도울 수 있는 기회, 그것도 소홀히 대하기 쉽다. 당신이 하는 것이 문제가 아니다. 당신이 하지 않고 남겨두는 것이 문제다. 해가 질 무렵에 당신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은 바로 그런 것들이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알면서도 고치지 않는 당신은 가장 게으른 사람!

소문만 듣고 쉽게 사람을 미워하지 마라 어떤 사람에 대해 나쁜 평판을 듣더라도 금방 미워하지 마라. 남을 헐뜯는 자를 위한 분풀이가 될까 두렵다. 어떤 사람에 대해 좋은 평판을 듣더라도 금

metallsk.tistory.com

 

명심보감, 좋은 글귀 인생명언

사람은 천천히 사귀고 일은 처음에 신중히 하라 사람을 사귈 때는 나중에 가서 쉽게 멀어지는 것보다 처음에 쉽게 친해지지 않는 것이 낫다. 일을 할 때는 나중에 가서 힘들게 지켜 내기보다는

metallsk.tistory.com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