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이트, 누가 주인이 되어야 하는가

알바트로우스 2022. 12. 7.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누가 주인이 되어야 하는가

'게이트'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불안함과 초조함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불안함과 초조함이 사라지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불평과 불만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불평할 것도 불만스러운 일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욕구와 욕망이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바랄 것도 욕망에 빠질 일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시기와 질투가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시기할 것도 질투할 일도 없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에 거짓과 진실의 시비가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에 거짓과 진실의 시비가 사라지네. 나의 생각이 나를 다루니 세상의 구속과 속박의 굴레가 끊이지를 않네. 

 

내가 나의 생각을 다루니 세상의 구속과 속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지네. 누가 주인이 되어야 하는지 비로소 알겠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노자 명언 / 채근담, 화려함과 담박함을 혼동하지 마라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화려함과 담박함을 혼동하지 마라 화려한 것에 대해 말하기 싫어하는 사람이 화려한 것을 보고는 좋아하는 경우가 있고, 담박한 것에 대해 말하기 좋아하

metallsk.tistory.com

 

에이브러햄 링컨, 산도 깎아 내리는 굳센 의지 / 채근담 좋은 글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1 산도 깎아 내리는 굳센 의지 나에게는 간절한 소원 하나가 있다.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난 목적을 밝히며 조금이라도 세상이 좋아지는 것을 볼 때까지 살고

metallsk.tistory.com

※※ 잘 생기고 이쁜 분들은 꼭 해주신다는 공감과 댓글 잊지 않으셨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