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사 메리 마고, 이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알바트로우스 2022. 11. 9.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인생명언


이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사 메리 마고'

탁월한 사람이 되는 것도 좋겠지만 깊은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똑똑한 사람이 되는 것도 좋겠지만 품어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말을 잘하는 사람이 되는 것도 좋겠지만 듣는 걸 잘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기 자신에게는 엄격하고 남한테는 관대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의 재주를 예리한 칼에 비교한다면 자신을 좋은 칼로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칼을 함부로 휘두르지 않는 그런 균형 잡힌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눈물의 의미를 아는 촉촉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작은 일에 감격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모든 일에 '다 그런 거야'라고 메마른 눈빛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건조한 사람은 싫습니다. 그저 감사하고 작은 일에 기뻐하며 슬픔의 눈물도 흘릴 줄 아는 그런 촉촉한 사람이고 싶습니다.

살아가노라면 끈기 있게 지속하기 어려울 때가 많이 있습니다. 고생스러울 때도 있고 두려울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몹시 실망할 때도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밟고 가야 할 넓은 물 위를 다 밟고 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당신은 그만 모든 것을 포기하고 꿀꺽 꿀꺽 물을 마시며 빠져버리고 싶을 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참고 견디십시오. 가라앉지 말고 떠 있으십시오. 그러노라면 사정이 좋아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 자신이 사정을 좋게 만들 수 있는 그런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좋은글 여기다있네, 이가출판사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우리 마음속에 있는 램프의 요정. 희망!! 돌이켜 보면 나의 생애는 일곱 번 넘어지고 여덟 번 일어나면서 이루어졌다. _루스벨트 프랭클린 D 이제 쓸데없는 걱정을 멈출 때 마음은 갖은 고민거리

metallsk.tistory.com

 

힘이 되는 짧고 좋은 글귀 - 꿈 명언 시

단지 죽은 물고기들만이 물결을 따라 흘러간다는 것을 결코 잊지 말라. _말콤 머거리지 조언을 구하고 있습니까? 인류 최고의 천재 중 하나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남긴 노트의 한 페이지에는

metalls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