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 테스트! 그림으로 알아보는 마법의 심리 테스트!

알바트로우스 2023. 8. 9.

매주 수요일 함께하는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 8월 2주차!

 

이웃님들께 잠시 휴식하는 시간을 드리고자 준비한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입니다. 그림을 보시고 나의 선택을 결정하시면 마음을 콕! 집어내는 심리 테스트 결과를 마주하시게 됩니다.

 

내가 받고 싶은 선물은?

친구에게 선물을 받는다면 다음 네 가지 중에서 가장 기분 좋을 선물은 무엇인가?

ⓐ내 돈 주고 사기에는 아까운 화려한 꽃다발
ⓑ아로마 목욕용품과 천연비누
ⓒ과자와 와인 등 내가 좋아하는 먹을거리
ⓓ세련된 디자인의 연필과 노트



대답을 하셨다면 아래의 그림 심리 테스트 진단 결과로↓↓↓

 

 

 

 

이 테스트를 통해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고 있는 가치관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내가 받아서 기분 좋은 선물은 다른 사람도 받았을 때 기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이런 생각은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는 나만의 가치관일 수 있다.

 

A를 선택한 당신! '사랑이 제일이야!' 친밀감을 강요하는 유형

서로의 기분을 헤아리고 마음을 터놓는 친밀한 관계를 좋아하며 이런 관계야말로 가장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런 생각으로 타안들에게 "난 널 이렇게 좋아하는데!" 하며 자신의 감정을 밀어붙이면서 더 가까이 다가올 것을 강요한다.

 

B를 선택한 당신! '바른 생활이 제일이야!' 정의를 강요하는 유형

스스로 잘못된 일, 비상식적인 일, 나쁜 일을 비누처럼 깨끗하게 씻어내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기에 언제나 "나는 정말 올바른 사람이야. 내 말을 들어야 해!" 하며 상대를 선도한다.

 

C를 선택한 당신!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과는 만나지 않아!' 비정한 이론가

언제나 이해득실을 따져 이로운 것은 취하고 손해 보는 것은 버리는 실리주의자. 사람과 사귈 때도 자신에게 득이 될 사람만 골라 사귀고 그런 사람을 만나길 원한다. 그래서 "능력 없고 매력 없고 도움이 되지 않는 사람과는 결코 친구가 될 수 없어!"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비정한 인간관계를 강요한다.

 

D를 선택한 당신! '귀찮은 건 딱 질색!' 내 프라이버시가 우선인 사람

큰 연관이 없는 세상 이야기라든가 다른 사람에 대한 소문을 화제로 올려 대화를 나누는 데 큰 거부감을 느낀다. 그래서 "별것도 아닌 일로 나를 귀찮게 하지 말아줘!" 하며 상대에게 좀더 수준 높은 대화를 하자며 엘리트적인 사고를 강요한다.

 

[출처] 마법의 심리테스트, (주)이젠미디어, 나카지마 마스미 지음, 명성현 옮김


▶함께 보면 좋은 마법의 그림 심리 테스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