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좌절 말아요. 벽에 부딪혔단 건 분명히 목표가 있다는 것이니까요." 동기부여 영상

알바트로우스 2022. 9. 11.

 

한 발도 더 나아가지 못할 만큼 힘드신가요? 여기 동기부여 영상을 통해 사랑하는 자신에게 동기부여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수없이 많은 인생의 벽, 우리는 이제껏 그 많은 벽을 넘어왔다. 우리는 살면서 수없이 많은 난관에 봉착하게 길이 막혀 두렵고 답답한 느낌을 "벽에 부딪혔다"라고 표현합니다.

 

긍정적인 부분은 벽에 부딪혔다는 건 가야하는 길, 목표가 있다는 것이고 우리가 조금이나마 나아가고 있다는 것 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인생에서 벽에 부딪히지 않는다는 건 멈춰있다는 것이고 '내가 감당 할 수 있는 수준' 만큼만 살아가고 있다는 거니까요.

 

마지막 강의의 저자 랜디포시 교수는 인생의 벽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벽이 있다는 것은 다 이유가 있다. 벽은 우리가 무언가를 얼마나 진정으로 원하는지 가르쳐준다. 무언가를 간절히 바라지 않는 사람은 그 앞에 멈춰 서라는 뜻으로 벽은 있는 것이다.

 

벽에 부딪히는 순간, 벽의 존재를 깨달은 순간 두려움에 떨 필요도 좌절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거에요. 뛰어넘을 것인가? 멈춰 설 것인가? 간절히 원한다면 뛰어넘을 방법을 고민하면 되고 원하지 않는다면 멈취서면 되는 거죠.

 

내 앞에 놓은 벽을 부정하지만 않는다면 우리는 분명히 이 벽을 통해 성장할 것 입니다. 벽이라는 거는 결국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나야 벽인 거잖아요. 몇 년 전에 내가 벽이라고 느꼈던 것들이 지금 생각해보면 담장 정도로 느껴지는 것 처럼.

 

 

이걸 꼭 기억하세요! 지금의 나는 수많은 벽을 뛰어넘어 여기까지 왔다. 결국 인간은 더 큰 시련과 고통을 통해 성장한다. 이번에도 나는 기필코 이 벽을 뛰어넘어 다음 단계로 나아간다!!

댓글